<

책리뷰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도서 줄거리,저자소개,느낀점

머니 핸드메이커 2023. 2. 28. 13:50
반응형

미라클 모닝은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베스트셀러 자기 개발서 입니다.그럼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 을 읽고 줄거리,저자소개,느낀점 써보겠습니다.

"미라클 모닝" 줄거리

'할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은 일어나는 순간부터 하루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시작해보자는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저자는 일어나는 순간부터 몇 가지 실천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책은 미라클 모닝이라는 개념으로, 6가지 요소를 조합하여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 6가지 요소는 S.A.V.E.R.S.라는 단어로 구성됩니다.

S는 'Silence(침묵)'입니다. 매일 아침 10분간의 명상이나 기도를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내면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A는 'Affirmation(긍정적인 주문)'입니다. 매일 아침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긍정적인 주문을 하며 자신의 자신감과 의지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V는 'Visualization(상상)'입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고, 그것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목적입니다.

E는 'Exercise(운동)'입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은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마음을 힘차게 만드는 것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조금씩 운동을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R은 'Reading(독서)'입니다. 매일 아침 10분간의 독서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는 자기 개발서나 명언집 등을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S는 'Scribing(글쓰기)'입니다. 매일 아침 다가올 하루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적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6가지 요소를 조합하여 아침에 일어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미라클 모닝이라고 합니다

할 엘로드 저자소개

할 엘로드(Hal Elrod)는 세계적인 성공 전문가, 작가, 연설자, 생산성 코치로, 3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계발, 성공, 생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어려운 가정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자랐습니다. 하지만 그는 격렬한 욕구와 끈기, 자기개발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19살 때부터 개인적인 성장에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열망은 결국 높은 수준의 성공과 충실한 가족과 친구 관계를 이루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는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기계발과 성공을 추구하며, 성공과 실패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자는 2008년, 자신의 인생을 180도 바꾸어 높은 수준의 성공과 행복을 경험하게 된 사건을 토대로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이라는 개념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매일 아침 6가지 요소(S.A.V.E.R.S.)를 조합하여 일어나는 순간부터 하루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시작해보자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후 이 개념을 발전시켜, 전 세계인들이 더 높은 수준의 성공과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의 책과 강연, 코칭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과 성공을 위한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Miracle Morning Community'라는 자기계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매일 수천 명의 회원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느낀점

저는 '할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읽고 매우 인상 깊은 경험을 했습니다. 이 책은 일어날 때 일어나고, 일어난 후 몇 가지 실천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는 내용으로, 매일 일어나는 것부터 습관적인 생활 패턴을 바꿔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책을 읽기 전까지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어렵고, 생활 패턴에 대한 습관적인 변화를 이루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내가 어떤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고,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자각이 생겼습니다.

책에서는 우리가 해야 할 것들을 몇 가지 단계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를 따라 하루를 시작하고, 몸과 마음을 조절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하루를 시작할 때 몸과 마음이 무거운 상태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가벼운 상태에서 시작되어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자기 개발과 습관적 변화에 대한 많은 조언을 제공합니다. 저는 이를 통해 나의 생활 패턴과 습관적 행동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일찍 일어나는 것이 무조건적으로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자신에게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찍 일어나서 조금씩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언제든지 다시 읽어볼 만큼 매우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리고 어떤 삶을 살아가고 싶은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